<---에드센스 소유권 인증 코드 시작---> <---에드센스 소유권 인증 코드 끝---> 성경 66권, 구약성경과 신약성경 구분하기 | 성경책장과 성경 독서 시간
 

성경 66권, 구약성경과 신약성경 구분하기 | 성경책장과 성경 독서 시간

구약성경

 

구약은 '옛 계약'이란 의미로 하나님의 천지창조부터 기원전 4세기경까지의 인간을 향한 하나님의 계시가 기록된 책이다. 
하나님과 이스라엘 사이의 율법을 통해 맺어진 것으로 그리스도 이전의 계약이다,

구약에는 하나님의 천지창조, 인간의 타락, 타락한 인간을 구원하시기 위한 하나님의 구원 계획이 기록되었다. 

구약 성경은 오실 그리스도를 예비하는 책이다, 구약의 역사와 인물들은 그리스도를 예표 하여 보여 주는 데에 그 의미가 있다. 

하나님은 하나의 민족 이스라엘을 세우시고 이 민족을 통해 그리스도의 대속적 죽음을 통한 구속사역을 그림자로 보여 주신다.

구약은 하나님의 구속 계획을 보여주며 우리를 그리스도께 인도하신다. 모세보다 큰 선지자, 아론보다 큰 제사장, 다윗보다 큰 왕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보여 준다.

또한 구약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본성을 나타내 주신다. 하나님은 창조주이시며 인간 역사에 개입하시고 섭리하시며 인도하신다. 구약은 또한 우리에게 신령한 생활의 교훈과 모범을 보여 주신다. 

구약성경은 모세오경과 역사서, 시가서, 예언서 등 네 부분으로 구성되며 모두 39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중 첫째 부분은 모세오경이다. 히브리성경에서는 토라라고 하며, 모세가 직접 받은 계시로 작성했다고 전해진다. 

둘째 부분은 역사서이다. 역사서는 이스라엘 민족이 가나안에 입성하는 것을 시작으로 바빌론 유수까지 의  기간을 다룬다. 

셋째 부분은 지혜문학인 시가서이다. 지혜문학은 시의 형식으로 쓰여졌는데, 선함과 악함이란 무엇인지에 대한 가르침을 담는다. 

넷째 부분은 예언서이다. 예언서는 하느님의 길에서 벗어난 것에 대해 받을 결과에 대해 예언한다. 책의 분량에 

따라 대선지서와 소선지서로 구분된다. 

 

 

신약성경


'신약'이란 말은 고린도 전후서의 '새 언약'이라는 말에서 유래했다. 이 말은 새 유언(Testament), 새 계약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이스라엘이 모세를 중재자로 하나님과 맺은 '얫 계약'에 대비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중재자로 성립된 '새 계약'이다,

새 계약은 이미 예레미야가 정차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새 계약이 성취될 것을 예언했다. 

주님의 십자가 사건은 새 언약의 상징이며 표식이 된다. 신약 성경은 바로 새 계약의 내용을 담은 책이다. 구약은 새 계약을 예언한 책이며 신약은 구약의 예언이 어떻게 성취되었는지를 기록한 책이다. 

신약은 총 27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복음서, 역사서, 바울서신, 공동서신, 예언서로 구분할 수 있다. 

이 책들은 논리적 순서로 배열되었고 역사적 사건을 증거 했다. 

 

성경책장

 

성경 읽기

성경은 구약성경 39권과 신약성경 27권으로 모두 66권이다.

66권 가운데 가장 많은 내용을 담고 있는 큰 책은 시편이다. 모두 150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빌레몬서, 요한이서 등 단 한 장으로 구성되어 있는 짧은 내용의 성경도 있다. 

다음은 성경을 읽을 경우 소요되는 시간을 정리한 내용이다. 

 

성경독서시간

728x90